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가짜마스크 KF94 유통되다

by ◎○●○◎●○ 2020. 10. 30.

가짜마스크 KF94 유통되다

 

 

요새 가짜마스크 KF94 유통 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화가 나 있는 상태인데요 무허가 공장에서 가짜마스크 1천만장을 만든 다음에 정식 의약외품 KF94 인 것처럼 속여서 판매하였다고 합니다 식약처는 이 업체 대표를 약사법 위반 혐의로 구속을 하였다고 하며 관련자 4명은 불구속 상태로 기소 의견을 달아서 검찰에 송치를 했다고 밝혔다고 해요

 

 

 

 

이 무허가 공장은 지난 6월부터 이달 16일까지 4개월 정도를 가짜마스크 1천 2만장 정도를 제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가운데 402만장은 시중에 유통되고 판매도 된 걸로 확인되었다고 하며 나머지 600만장 같은 경우에는 아직 유통 경로를 추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짜마스크 KF94 무허가공장을 운영한 대표는 정식적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 3곳으로부터 마스크 포장지를 공급을 받은 후에 가짜마스크 KF94를 담아서 납품하였다고 하는데요 한마디로 포장지 바꿔치기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사람들이 진짜 나쁜 게 지금 이 시국에 그런 사기를 치면서 돈 벌 생각을 한 게 화가나네요 지금 마스크가 얼마나 중요한 물건인데 그걸 가지고 사기를 치니... 한심들 하네요 진짜

 

 

 

 

4개월 정도 무허가 공장에서 가짜마스크 KF94 포장지 바꿔치기를 하던 중 어떤 소비자가 자신이 구입한 제품이 가짜마스크 KF94인 거 같다는 신고를 해서 덜미가 잡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분 덕분에 이런 못된 사람들 잡을 수 있게 되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였음 지금도 계속 이렇게 나쁜 짓 하면서 사람들 우롱하고 있었겠지요

 

 

 

참고로 허가 없이 의약외품을 제조하고 판매를 하게 되면 5년이하 징역이나 5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짜마스크 KF94 등이 의심이 되는 경우에는 보건용 마스크나 손소독제 매점매석 등 신고센터에 적극적으로 신고를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제발 이런 걸로 나쁜 짓 하지 않았음 좋겠네요

댓글